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
국민은행 KB개인택시 행복대출 유의사항 상환수수료 금리 한도 조건 대상 기한연장 은행권이 그동안 채권시장 안정을 위해 자제해왔던 은행채 발행을 점진적으로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은행권은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을 시작으로 이날 곧바로 두 달 만에 은행채 발행에 착수했다고 하는데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은 19일 권대영 금융위 상임위원 주재로 제 3차 금융권 자금흐름 점검 및 소통 회의를 열어 연말, 연초 은행권 자금조달 및 운용 현황을 점검하고 은행채 발행재개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회의 결과 보도자료에서 은행권은 당분간은 시장에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에서 금융당국과 지속 소통하면서 점진적으로 은행채 발행을 재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은행권은 금융당국의 은행채 발행 자제 요청에 따라 10월 하순 이후 최근까지 은행채 발행을 최소화해왔는데요. 레고랜드 사..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 대상 한도금액 기간 상환방법 관련서류 고객부담비용 등 우리은행의 주택청약담보대출 이자율이 3%대로 주요 경쟁사들에 비해 저렴하다고 합니다. 대형 시중은행들 간에도 금리 차이가 최대 2배 가까이 벌어지는 만큼 꼼꼼하게 비교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급전이 필요한 이들 사이에서 주택청약담보대출이 주목받는 가운데, 은행마다 다른 금리 산정 방식과 그에 따라 다른 상품들과의 유불리를 따져보셔야 합니다. 현재 5대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의 평균 금리는 5.02%라고 합니다. 금리가 천차만별인 이유는 은행마다 양도성예금증서 금리, 자금조달비용지수, 금융채 등의 산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최근 예적금 금리가 치솟으면서 기존에 가입한 예적금이나 주택청약저축 상품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현상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
국민은행 직장인대출 신청자격 금액 기간 및 상환방법 금리 이율 한도 기한연장 레고랜드 사태에 더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자이언트스텝으로 인하여 채권금리가 치솟았습니다. 은행권의 신용대출 최고 금리가 8%대를 훌쩍 뛰어넘었는데요. 한국은행이 세번째 빅스텝을 단행하면서 신용대출 금리는 9%대로 치솟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에 빚을 내서 투자한 빚투족들의 이자 부담은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은행의 KB급여이체신용대출 금리는 은행채 12개월물 기준 7.47~8.67%라고 합니다. 이는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시중은행들도 상황이 비슷한데요. 신용이 아무리 좋은 직장인이라도 연 5%대의 신용대출을 받기는 사실상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이렇듯 신용대출의 금리가 오른 이유는 최근 들어 은행채 금리가 급등한 영향이라고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은행채 12개월물 금리는 지난 2일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