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직장인대출 신청자격 금액 기간 및 상환방법 금리 이율 한도 기한연장

레고랜드 사태에 더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자이언트스텝으로 인하여 채권금리가 치솟았습니다. 은행권의 신용대출 최고 금리가 8%대를 훌쩍 뛰어넘었는데요. 한국은행이 세번째 빅스텝을 단행하면서 신용대출 금리는 9%대로 치솟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에 빚을 내서 투자한 빚투족들의 이자 부담은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은행의 KB급여이체신용대출 금리는 은행채 12개월물 기준 7.47~8.67%라고 합니다. 이는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시중은행들도 상황이 비슷한데요. 신용이 아무리 좋은 직장인이라도 연 5%대의 신용대출을 받기는 사실상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이렇듯 신용대출의 금리가 오른 이유는 최근 들어 은행채 금리가 급등한 영향이라고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은행채 12개월물 금리는 지난 2일 5.007% 까지 올라선 이후 4일 5.069%로 올랐다고 합니다. 5%대를 넘어선 것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4년만이라고 하는데요.

 

채권금리가 오른 것은 지난 9월말부터 강원도의 레고랜드 프로젝트파이낸싱 자산유동화기업어음 부도사태로 채권시장에 불안 심리가 확산한 영향도 있을 겁니다. 금리 부담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갚기 쉬운 마이너스통장 대출부터 갚아가는게 요즘 추세인데요. 주식이나 코인 등에 투자한 투자금을 빼는 투자자들도 많아 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신청 가능한 상품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KB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상품을 통해 금액, 기간, 상환방법,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직장인이라면 신청 가능한 상품이며 한도가 높은게 특징인 상품입니다.

신청자격, 금액

▶신청자격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당행 선정 우량 직장인 및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일반 직장인
    ☞ 단, "정규직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중사 이상),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없음

 

▶대출금액

  • 최대 3억원 이내(단,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 이내)
    -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
    - 금융소외계층(최근 2년 이내 신용카드 실적 및 최근 3년 이내 대출실적 없는 고객)은 최대 3백만원 이내 기본한도 제공
    ※ 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아래 중 선택
    ①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②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① CSS 1~3등급 :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
    ② CSS 4등급 이하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 대출기간 30% 이내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 가능

금리 및 이율

▶금리 및 이율

  •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1등급기준
  • 당행 선정 우량직장인 기준
  • (1) 기준금리: 금융채 금리는 금융투자협회(www.kofia.or.kr)가 고시하는 「AAA등급 금융채 유통수익률」로 전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 적용
    (2) 가산금리: 고객별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3) 우대금리: 최고 연 1.0%p
    (4) 최종금리: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및 실적연동 우대금리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기한연장 관련

▶기한연장 관련 안내

  • 일시상환방식 대출의 기한연장은 대출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며, 만기일 전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필요한 절차(기한연장, 재대출, 대출상환 등)를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자동기한연장 대상으로 선정 시 자동기한연장에 대해 동의하는 경우 자동기한연장 처리됩니다.
    자동기한연장의 동의는 인터넷뱅킹, 콜센터, 영업점을 통하여 등록 가능합니다.
    ※ 분할상환을 선택하는 경우 기한연장은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직장인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