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등급 오르는 이유, 관리법 등

신용등급은 사회생활에 있어 자신의 얼굴이자 명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중요한 등급입니다. 사회생활의 기본은 서로간의 신용인데요. 이를 수치화 한 것으로 신용등급이 금융권에서 대출이나 투자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많이 주는 등급입니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체감이 되지 않으실 수 있는데요. 수년간의 사회 생활을 겪으신 분에게 조언을 구하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리라 생각됩니다. 올리려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신용카드의 사용과 대출 가능 여부인데요. 높은 한도를 가진 신용카드의 편리함은 두말할 것도 없으며 신용등급으 높으신 분이라면 쉽게 대출이 가능하며 이자 또한 비교적으로 낮게 측정이 됩니다.

 

신용등급 오르는 이유

신용카드를 이용할 시나 대출 이용 시 일시적으로 신용점수가 떨어집니다. 제 1금융권에서 신용거래를 이용하고 연체 없이 갚는다고 하면 오히려 신용등급이 오르는데요. 은행 입장에서 고객 신용거래 이후에 채무를 상환할 능력이 충븐하며 안정적 이득을 가져다주는 우수 고객이라고 판단이 서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제때 갚지 못하시면 신용등급이 떨어집니다. 신용카드와 대출은 은행의 주 수입원으로 꾸준히 체납없이 갚는 고객이 최고의 고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신용등급을 올려보시고 싶으시면 신용거래를 하시되 건전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제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사채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기록 자체만으로도 신용등급이 폭락하게 됩니다.대부업 무이자 대출 등의 위험한 것은 가급적 멀리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 관리방법

신용등급을 관리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신용거래 후에 제때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상환하지 않으면 내려가고 상환을 제때 해주시면 되려 올라갑니다. 연체가 됐을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하락하는데요. 상환일로부터 5~10일 이상의 연체를 하시게 되면 기록이 남게 됩니다. 또한 이는 향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소액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꼭 제때 갚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용등급은 은행거래 뿐만 아니라 휴대폰 할부, 세금/공과금 납부 등에도 반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기업이나 은행과 약속을 성실하게 이행하게 되면 신용등급은 자연스레 오르게 됩니다.